본문 바로가기
몸/바르게 먹기

소미노 클린 후기 + 완전 단식과 비교

by Above the Law 2017. 5. 27.


소미노 클린 후기입니다. 물만 먹고 하는 단식과도 비교한 내용 살짝 넣었습니다.

 

얼마 전 소미노 클린을 했습니다. 소미노 클린? 소미노는 회사 이름이고, "클린"은 소미노 단기 디톡스/속비우기 코스입니다. 네이버에 소미노라고 치시면 홈페이지 통해 정보 얻으실 수 있으세요.

 

소미노를 왜 했나?

체중감량을 위해 했습니다. 식생활이 건강하지 못하고 절제가 부족해서 몇 개월 사이에 살이 좀 많이 쪘습니다완전 단식이 다이어트 및 체내 독소 배출에는 가장 효과적이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알아본 결과 그런 것 같고, , 예전에 단식을 하면서 직접 체험도 했죠. 하지만, 이번에는 완전 단식 보다 소미노 클린을 체험해보기로 했습니다.

 

소미노 클린은 유익한 발효 유산균을 5일동안 계속 공급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산균을통해 장기능 강화도하고 동시에 체중도 감량을 해보려 했죠. , 물만 먹는 완전 단식은 사실 직장 다니면서 하기에는 좀 너무 힘들더라고요.

 

소미노 클린 구성

소미노 클린은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5일간 진행됩니다. 3일간은 별도 음식섭취 없이 소미노 제품만 드시게 되고, 4일째에는 보식을 시작하며 죽을 한끼, 5일째에는 일반식 한끼를 드시게 됩니다. 6일 째 부터는 정상 식단을 진행하시면 되죠.





 

클린 세트를 구성하는 것들을 하나하나 살펴 볼까요?

- 아미노: 콩을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만든 식물성 아미노산이 함유된 액상제에요. 매실도 첨가되어 있고, 전반적으로 달달 새콤해서 맛있습니다. 클린 세트 중 제일 맛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먹으면 기분 좋죠. , 자기 직전에 이걸 먹게 되어 있는데, 하루종일 이거 먹는 것이 기대되더라고요. 10칼로리 정도 됩니다.



- 발효식: , 현미, 보리 등 곡물을 발효시켜 가루화 한 제품으로, 미온수를 넣어서 흔들어 마시면 됩니다. 이거 맛이 참 괴상합니다. 생긴건 미숫가루 같은데, 맛은 청국장 같은 냄새도 나고, 시큼한 맛도 나요. 클린 세트 내에서 제일 맛없는 제품입니다. 열량이 좀 높아요. 170 칼로리 입니다.


 

- 디토가루: 발효식과 비슷하게 곡물을 발효해 가루화 한 제품으로, 미온수를 넣어 흔들어 마시면 됩니다. 발효식 보다는 맛이 나아요. 발효식 보다는 좀 더 시큼하죠. 칼로리는 102 칼로리 입니다.

 



- 디토주스: 유산균 발효액입니다. 식감은 좀 시럽같이 걸쭉해요. 한천이 들어가서 그렇습니다. 맛은 달달하면서 약간 좀 시럽형 감기약 같은? 맛이 나더라고요. 12칼로리 입니다.



팩 안에 아래와 같은 설명서도 들어 있고요.


 

, 하루 동안 먹어야 할 제품들을 넣어서 다닐 수 있는 팩도 들어 있습니다. 


체중변화

5일동안 약 3kg가 빠졌어요. 저는 남자고, 기본 체중이 80이 좀 넘습니다.. 여성분이거나, 원래 체중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감소 폭이 더 작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3일 동안 소미노 제품만 먹는 동안 하루에 1kg정도씩 빠졌어요. 그리고 보식을 시작하니 감소폭이 줄어들었지요. 지금 글을 쓰는 시점은 5일코스 종료 후 1주일 뒤 입니다. 체중은 유지되고 있어요. 5일간 음식 섭취량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위가 생각보다 많이 "줄어"듭니다. 일반 식단을 재개 하셔도 막 많이 드실 수가 없어요. 단식 종료 후에도 체중이 지속 감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위가 줄어들기 때문이죠.

 

보식은?

저는 죽 먹는 4일째 날에, 그냥 편의점에서 산 죽을 먹었어요. 근처에 죽집이 없어서요. 5일째 날에 일반식을 한끼 먹어야 하는데, 그냥 5일째에도 편의점에서 산 죽을 먹었어요. 근데 5일째 점심때는 죽 2개를 먹었죠.

 

기타 체험한 변화

체중 감량 외에도 몸이 느끼는 가장 큰 변화는, 배변이 달라졌습니다. , 좀 지저분한 이야기를 해서 죄송합니다.. 하지만, 이게 좀 큰 변화이고, 건강상 유익한 변화라고 생각이 들어서 몇 마디 적습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은 스크롤 다운하셔서 완전 단식과 비교로 넘어가세요.

 

소미노 클린 전에는 변이 좀 많이 무른 편이었어요. 무르고 좀 잘 끊어지는 편이었죠... 소미노 클린 이후, 식사를 재개하고 나서는 변이 달라졌어요. 예전보다 눈에 띄게 뭉쳐진, 긴 형태로 바뀌었어요... 장이 더 건강해 졌다는 신호입니다. 저도 놀랐습니다. 어떻게 5일만에 이렇게 바뀔까? 유산균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장에 필요한 유산균이 많이 보충이 된 게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변 외에도 방귀가 많이 나오네요 식사 후에도 뿡뿡... 이것도 장이 예전보다 건강해졌다는 신호라고 생각합니다.

 

완전 단식과 비교

완전 단식과 비교를 해볼께요. 


덜 힘들다

우선 덜 힘들죠. 예전 단식을 했을때는 정말 많이 힘들었어요. 그때와 비교해서 소미노 클린은 정말 너무 수월하네요. 하지만 단식과 같이 소미노 클린의 경우도 첫 1~2.5일이 힘든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단식을 시작하면 이상하게도 저는 두통이 찾아오더라고요. 1일 저녁쯤 시작되서 3일째 오전 쯤 까지 두통이 있었는데, 소미노 클린도 비슷 했던거 같아요. 하지만, 단식보다는 덜 심했던 것 같습니다.


또, 열량이 많거나 배를 많이 채워주지는 않더라도 "뭔가를 계속 수시로 먹을 수 있다"라는게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좀 훨씬 더 버티기 쉽게 해주는 것 같아요. 완전 단식을 해보시기 전에 "훈련"용으로 소미노 클린을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열량이 은근 많다

소미노 클린이 완전 단식과 비교해 더 수월한 이유는, 클린 식단만 해도 열량이 은근 많기 때문입니다. 1~3일 째 드시는 열량을 계산해볼게요. 아미노 2(10x2 = 20칼로리), 발효식 3(170x3 = 510칼로리), 디토가루 1(102x1 = 102칼로리), 디토주스 1(12x1 = 12칼로리). 모두 더하면 644칼로리에요. 왠만한 한끼 식사 열량입니다.

 

저 같은 경우 4일째에 편의점 죽을 먹었는데, 한 캔이 200칼로정도 되었어요. 계산해 보니 오히려 1~3일 째 1일 섭취 칼로리 보다 4일째 섭취 칼로리가 낮았어요. 발효식 칼로리가 은근 높죠. 하루 3포가 아닌 2포로 줄여서 5일이 아닌 6일로 늘려 하는것도 방법일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속이 뿡뿡

위에서 말씀드린 것 같이 소미노 클린을 하는 동안 뿡뿡 방귀가 많이 나오더군요. 좋은 유산균의 작용이라고 생각들어요. 완전 단식을 했을때는 섭취하는 음식물이 아예 없으니 방귀가 뭐 나올일도 없죠. 소미노 클린은 진행하는 동안 가스 및 속 부글거림이 있더라고요. 몸이 좋아지는 과정이라고 저는 생각 했습니다. 


가격 고려

소미노 클린 한세트가 무려 10만원이 넘습니다. 굶는데 10만원을 쓴다는 게 거부감이 들수도 있어요. 저도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고요. 하지만 하고 나니 유산균을 통한 장정효과가 느껴져서 투자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단순히 극단적인 체중감량이 목표시라면 완전 단식이 나으실 수도 있어요 (단, 반드시 충분한 공부와 정보를 습득 하시고 단식을 하실것!)

 

마무리

5일간 소미노 클린을 해서 체중도 감량하고 장건강도 BOOST한 것 같아요. 체중감량과 독소 배출 면에서는 완전 단식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직장생활 등 일상생활을 병행하며 하시기에는 소미노 클린이 낫다고 생각해요. , 장건강에 더 도움이 되는 것 같고요.

 

만약 완전 단식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충분한 정보 습득과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자칫 잘못하면 오히려 몸을 버릴 수 있고,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